beastgood.com + blog + drawing + photo + (^ B ^) 

 

   
 
 
1년전 9월 24일은 개떡이의 만화일기를 처음으로 시작한 날이다..
다시말하자면 만화일기를 쓴지 1년이 되었다는 말이다...

1년동안 만화일기를 쓴 성과가 있었냐구 물어본다면..
대답은 "YES"




위 그림이 내가 처음으로 그린 만화일기다...
그때 추석 시즌이라서 추석에 대한 내용이다... 지금 보면 약간 허접함이 느껴진다..ㅋㅋㅋ
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

만화일기가 내게 준 성과

1) 그림실력
그림 실력이 많이 늘었다..
그리고 곤이라는 캐릭터는 만화일기를 쓰기 전엔 없었던 캐릭터였었는데...
이 만화일기를 쓰면서 곤이라는 캐릭터를 하나 얻을 수 있었다..

2) 뭔가 했다는 자부심(?)
초등학교 방학숙제중 일기 쓰기가 있다.. 그리고 난 초등학교때 그리 매일 일기를 쓰는 편은 아니였다.. 하지만 하루 일기를 쓰고 나면 오늘 뭔가를 했다는 자부심이 느껴졌었다..
만화일기 역시 그런 자부심(?)을 느끼게 해주었다..

3) 사람에게 내 만화를 알린 것
싸이월드에서 나의 만화일기 페이퍼를 공식페이퍼를 선정해 주어서
많은 사람들에게 내 만화를 알릴 수 있었다..
그리고 미디어몹에서도 이장님의 추천으로 테마블로그가 되었다..
현재 페이퍼(싸이월드) 구독자수가 4077명이고. 방문자수는 243030명이다..
미디어몹은 방문자수가 159732명이다..
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

사실 오늘을 기념해서 오늘 일짜로 만화일기를 그릴려고 했는데 바뿐일 때문에 그리지 못했다..




Copyright (c) Seoyong, Jung All rights reserved
www.beastgood.com




 MENU
  blog top
  guest-book
  admin++  
 
 LOG
  Tag
  media
  keylog
  Location

 CATEGORY
  
분류 전체보기 (1202)
My++Life (609)
Funny+Works (254)
Entertainment (156)
IT (149)
Lnks (8)
Trackback (21)

 ARCHIVE
 
 SEARCH
 
 RECENT ARTICLES
 
 RECENT COMMENTS
 
 
  Creative Commons License